주말기록

[수원역 카페_Riverhead: 리버헤드 커피] 2022 블루리본, 콘브레드푸딩 맛집 ☕

끼끼Blog. 2022. 8. 10. 07: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__________^

오늘은 수원역에  위치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 한번 방문을 했었는데, 오픈 전이라 가지 못했었는데!

문득, 주말에 생각이 나서 방문 했는데!

오픈을 이미 해서, 벌써 2022년 블루리본을 받았더라구요!

역시... 제가 카페 보는 눈이 있는 가봐요 ㅋㅋㅋ

 

카페 투어 매니아로써, 

오늘 자신감 있게 소개할 카페는 바로!

수원역에 위치한? 수원역 세무서근처에 위치한? 

 

 

바로바로바롸!!

↓↓↓

수원역 리버헤드카페 ☕

(Riverhead CAFE)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18 1층 리버헤드

수원역 카페 리버헤드

저는 일요일에 자가용을 타고 방문 했는데, 

수원역에서는 사실 걸어오기에는, 멀지 않지만!

날씨가 더워서, 가까운 거리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대중교통이 편한 위치도 아니여서, 

혹시,

수원역 리버헤드 카페를 방문 하신다면, 

수원 세무소근처에서 버스로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리버헤드 카페

정말 생각보다 완전 주택가에 있어서, 카페인가, 

레스토랑인가 조금 헷갈리는 인테리어지만,

그만큼, 수원역과는 살짝어울리지 않는 고급 감성 카페더라구요!

리버헤드카페는 주차공간은 있지만,

주차는 하지 말라고 표지판에 써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오셔야 하는데, 말씀 드렸듯...!

주차 공간이 정말 없어서, 자동차를 타고오시면 주차하느라고 

조금 피곤 하실 수 있으니, 이점 꼭 참고 하세요!

리버헤드= 주차장이 없다!

 

리버헤드 카페

수원역 리버헤드 카페는, 

정말, 인테리어가 너무 이뻐서

대관을 자주 하신다고 하니, 

대관하는 날 피해서 가야하니까, 꼭 검색 하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리버헤드: 2022-08-13~14(토-일) 독립 영화 촬영 대관으로 휴무

 

그래도, 저희는 피해서 왔기때문에

너무 기분 좋게 방문을 할수 있었습니다 😃

 게다가, 2022년 블루리본도 받았더라구요..! WOW

리버헤드 블루리본

사실, 저는 블루리본이 어떤부분이 충족되면 받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받으면 맛집인건 아니까 ㅋㅋㅋ

보이자 마자 사진을 찍었습니다 =] 

자! 그럼 내부로 들어가서 구경하시죠~!

 

리버헤드

문을 열고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안내문!

문옆에 바로 메뉴판이 있으니, 

하나씩 들고, 자리 원정을 떠나시면 됩니다! 

다른 카페랑 다르게, 개인 메뉴판이 있어서! 

편하게 보고 고를 수 있어서 좋더하구요 ㅎㅎ

 

리버헤드

수원역 근처에 이런 감성 있는 카페 정말 없는데,

미술관 같으면서도, 너무 모던해서 깜짝!WOW 놀랬습니다!

손님도 많지 않아서,  사진도 마음껏 찍고 너무 좋았습니다!

리버헤드라는 이름을 이때까지, 궁금해 하지 않았는데!

궁금증도 바로 해결해 주시더라구요! 그 내용은 아래서 확인 부타케요!

 

리버헤드 카페

역시, 블랙&화이트의 조화란! 실패가 없는것 같습니다 =] 

리버헤드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인대,

기존에 있던 주택도, 규모가 있었는데 

내부가 은근 엄청 넓더라구요!

보이는 좌석보다 더 많구,  다른 공간도 또있습니다!

수원역 리버헤드

오른쪽 사진에 혼자 앉자 계시는 자리는 사실,

저는 주인분 인줄 알앗는데, 손님 이시더라구요 ;; 

저 자리도 앉을수 있으니! 먼저 가서 선점하세요!

먼가, 아늑하고, 독립된 공간 같아서 저도 앉고 싶었는데ㅎㅎ실패!

그래도 저는 리버헤드 카페에서 물멍이 가능 한 자리에 앉자서

정말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리버헤드 

저는 이렇게 부레옥잠 뷰가 있는 좌석에 앉잤는데!

저기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스피커 보이시나요? 

너무 감성 있지 않나요... 주머니에 넣을뻔 했어요 ㅋㅋ호호

수원역 리버헤드

물이 있어서, 먼저 조금 색다르고! 

흐르는 물이 아니라서, 정말 물멍이 가능 합니다..!

ㅋㅋㅋㅋ 리버헤드와..이쯤 되면 관련이 있나 

싶을정도로, 저런 인테리어의 의미가 궁금해 졌는데!

리버헤드 시그니처, 나갈까바 호다닥 주문을 먼저 했습니다!

 

리버헤드 메뉴

메뉴판도 정말 감성이죠?

저희는,  메뉴판을 정말 꼼꼼하게 확인 후 주문을 했습니다!

리버헤드에 오면 또 꼭 먹어야 하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더라구요!

꼭, 알고 가세요! 이게 바로? 블루리본의 원천 아닐까요 ?

 

리버헤드

리버헤드 커피에서 주문한 메뉴는 !

따듯한 아메리카노 4.5

아이스 아메리카노 4.5

콘 브래드 푸딩 8.5 

 

시그니처 커피인 크림 커피도 있었으나, 

밥을 바로 먹고와서, 먹을 수 없을 수 없었지만!

다음에 방문 하게되면, 먹어봐야 겠어요...

다른 사람들이 모두 먹더라구요 ㅋㅋㅋ

 

 

리버헤드 커피

그릇도 너무 제스타일로 나오드라구요..!

또 주머니에 넣을 뻔했습니다 ㅋㅋㅋ

벌써 리버헤드 커피에서만, 이런 마음이 2번이나 들더라구요 ㅋㅋㅋ

간결하고, 심플해서 사진찍기도 너무 좋더라구요!

커피가 또..제 서타일 이였습니다..! 

제 개인 적인 생각으로 따아 추천 합니다bb!!

리버 헤드 콘 브래드 푸딩

리버헤드 커피에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콘 브래드 푸딩은 주실때 이렇게, 리버헤드의 어원집도 같이 주시는데,

사실,..어원집이아니라..뭐라고 하셨느데, 까먹어버렸네요 ;; 

 

리버헤드 커피 브랜드 스토리

아! 사진을 찾다보니 브랜드 스토리였네요 ㅎㅎ

브랜드 스토리는 마치, TED를 연상캐 하는 글이였습니다!
다들 한번씩 읽어 보시고, 리버헤드의 뜻도 확인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리버헤드=발원지, 수원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리버헤드에서 '무엇인가 발현이 되는 곳'이길 기대 하신다니까!

꼭! 좋은 기분 얻고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 

 

이렇게 저렇게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조금더 구경하고 가세요~!

리버헤드 커피 콘 브랜드 푸딩 

열심히 찍었죠? 위에서, 옆에서, 앞에서 ㅋㅋㅋㅋ

위에 올라간 옥수수가 초당 옥수수일거라고 기대 하시겠지만!

아니지만, 맛이 잇어요..불맛도 살짝 나고 달달한 맛이, 

한조각 인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콘 브래드 푸딩이라는 이름은 사실 정말 생소한대!

푸딩을 별로 안좋아하는 저로써 별기대 없었지만!

약간, 크림치즈 +카스테라를 섞은맛? 같더라구요 ㅋㅋㅋ

결론은, 맛잇는거 더하기 맛있는거 해서 

콘 브래드 푸딩은 왕 맛있는거에요 ㅋㅋㅋ

 

**멀미 주의!

리버헤드 카페

수원역 근처에서 감성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 많큼 어려운대, 드디어 나타난것 같습니다..!

너무 이뻐서, 인테리어를 통째로 들고 오고 싶었더라니까요 ㅎㅎ

 

다만, 아쉬운점은...☆ 

화장실이 건물 밖에 있는데, 폐쇄 공포증이 올거 같은 공간 이에요..!

깨끗한대, 너무 좁아서 사실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화장실은 사실 안가면 되니까ㅎㅎ

아쉬운점도 하나 말해 보았습니다 ㅋㅋ

 

 

여러분 이번 주말에 수원역 리버헤드 방문 오또세요? =D😆

왕귀여운 스피커도 있고,  물멍도 가능한 카페 유일 합니다! 

아차차!

근데 이번주는 독립영화 대관으로 휴무이니까!

8/13-14일 피해서 커피먹으로, 아니 콘브래드 푸딩 먹으러

방문 하시면 될거 같아요 =]

 

 

 

728x90
반응형